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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인감증명서는 인감 신고를 한 자가 그의 인감을 증명받기 위해 전국의 시군구, 읍면동에서 신청할 수 있는 민원입니다. 이 글에서는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과 절차, 필요한 서류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1. 신청 방법

     

    인감증명서는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:

     

    인터넷 신청: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 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방문 신청: 가까운 시군구 또는 읍면동 출장소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신청자격: 본인 또는 대리인(온라인 신청 시 대리인 불가).

     

    2. 발급서류

     

    인감증명서 발급을 위해 준비해야 할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:

     

    신분증: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여권 등).

     

    대리인 신청 시: 대리인의 신분증 및 위임장 제출이 필요합니다.

     

    3. 처리 기간 및 수수료

     

    처리 기간: 즉시 발급 (근무 시간 내 3시간 이내).

     

    수수료:

        방문 발급: 600원

        인터넷 발급: 무료

    4. 제출 서류 요약

    내국인이 신청하는 경우

    ●신분증 제시 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 등 중 1개)

    외국인이 신청하는 경우

    ●외국인등록증 또는 국내거소신고증( F4비자) 제시

   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

    ●대리인의 신분증 및 위임장 제출

    미성년자 또는 피성년(한정)후견인을 대리하는 경우

    ●본인 또는 피성년(한정)후견인의 신분증 제시

    ●법정대리인 또는 성년(한정)후견인의 신분증 및 동의서 제출

     

    5. 참고 사항

     

    각 기관에 따라 민원 접수 및 처리 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으므로,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또한, 행정정보 공동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, 본인이 제출해야 할 추가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    이 정보가 인감증명서 발급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 추가적인 문의가 필요하신 경우, 가까운 관공서에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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